안녕하세요~ ^^
오늘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사용함에 있어서 유용한 어플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삼성멤버스' 라는 앱인데요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어려움과 궁금증에 대한 팁이 'Samsung Members' 앱에 담겨 있습니다.
삼성멤버스는 요즘 출시하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부분 기본앱으로 탑재가 되어 있는데요 <앱스 -> Samsung> 폴더 안에 설치되어있습니다. 혹시라도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 Galaxy Apps(앱스 -> Samsung 폴더)> 에서 다운 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안드로이드 OS 5.0 이상의 단말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내 스마트폰의 OS 확인은 <앱스 ->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계정이 필요하며, 삼성계정은 실제 사용중인 이메일 주소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니 화면에 안내되는 메시지에 따라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삼성계정에 가입 후 로그인이 되어 있기때문에 로그인 후 실행되는 화면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멤버스 앱에 로그인 후 나타나는 메인 화면인데요 화면 상단에는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나 유용한 팁을 알려주는 이미지들이 슬라이드 됩니다. 이미지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링크됩니다. 제일 오른쪽 화면 위에 있는 검색 옆의 점 세개가 그려진 버튼을 누르면 공지사항, 뉴스&팁, Samsung Members로 초대, 설정 등의 메뉴가 있고 아래쪽을 보면 쿠폰/혜택, 뉴스&팁, 문의하기, 커뮤니티, 고객지원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각 메뉴들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화면 중간 부분에 있는 쿠폰 0개 , 혜택 부분을 누르면 위와 같이 혜택/쿠폰 화면이 나오는데요 삼성맴버스 앱에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혜택 및 본인이 보유한 쿠폰에 대한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사용할 경우에 참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다음으로 뉴스&팁 화면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뉴스와 사용 팁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이 표시되지만 오른쪽 상단에 있는 <필터 적용>을 누르면 뉴스 또는 팁에 대해서만 볼 수 있도록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메인화면 제일 하단 첫번째에 있는 <문의하기>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의하기 메뉴안에는 자주 하는 질문, 문의하기/오류 보내기가 있습니다.
우선 <자주 하는 질문> 메뉴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에 대해 증상별로 자주하는 질문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구체적인 질문 목록이 나오고 다시 그 질문을 클릭하면 간단한 해결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문의하기 / 오류신고 메뉴에서는 스마트폰에서 바로 문의 및 오류를 접수할 수 있으며,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사정에 따라서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제일 하단 가운데에 있는 <커뮤니티> 메뉴는 갤럭시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분들이 사용 팁 또는 의견을 자유롭게 주고받거나 질문을 할수 있는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메인화면 제일 하단 세번째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하면 <진단> 메뉴와 <애프터서비스> 메뉴가 나옵니다.
우선 애프터서비스 메뉴안에는 서비스 센터 찾기 및 서비스 센터 방문 예약 증 고객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센터> 메뉴와 갤럭시폰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원격으로 해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갤럭시 원격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진단> 메뉴안에는 하드웨어 테스트, RAM/디바이스 저장공간 정리, 최적화 설정,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 등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테스트에서는 디바이스 하드웨어에 문제점이 있는지 테스트하고 디바이스 성능을 최적화시킬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테스트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터리 - 전원 %, 상태, 수명, 용량
블루투스, Wi-Fi - 상태 확인
센서 - 가속도 센서, 기압 센서, 조도 센서, 자이로스코프 센서, 자기장 센서 상태 체크
터치 화면 - 동작 확인
디바이스 버튼 - 음량 올리기, 음량 내리기, 전원, 최근 앱, 홈, 뒤로가기 버튼에 대한 확인
진동 - 동작 확인
마이크 - 녹음 테스트
스피커 - 사운드 확인
카메라 - 전면 카메라, 후면 카메라 테스트
포트 - 충전기 또는 USB 케이블 연결 확인, 이어폰 연결 확인
SIM 카드 - SIM 카드 상태, 전화번호, 국가, 서비스 공급자 확인 가능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유용한 정보도 얻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삼성멤버스 (Samsung Members) 앱을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1월 중순을 넘어서도 한동안 포근한 날씨가 계속 되더니 다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챙기시기 바랍니다. ^^
'IT,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KT, LGU+ 모두 이용가능한 oksusu 전국민 무료관 런칭! (2) | 2016.12.01 |
---|---|
루나S 액정 파손 수리비 50%지원 신청하세요! (11월 30일 마감) (2) | 2016.11.25 |
SKT T1 우승 기념 프로모션 - SKT 전용 스마트폰 4종 구입 이벤트 (2) | 2016.11.16 |
옥수수(oksusu)에서 지급받은 포인트 쿠폰 등록 방법! (2) | 2016.11.10 |
11월 SK텔레콤 전용관 VOD 추천! - 옥수수(oksusu) (2) | 2016.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