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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모바일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 제한' 해결 방법!

by ☆STAR 2016. 10. 11.

안녕하세요. ^^

어느새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 제한이 걸렸을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린 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휴대폰이 없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휴대폰을 많이 사용중인데요 현재 우리나라의 휴대폰 사업자는 3대 통신사와 MVNO 사업자 등 여러곳이 있지만 번호 자원은 010-0000-0000 의 형태로 한정된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던 휴대폰 전화번호를 오랫동안 계속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휴대전화번호를 중도에 변경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흔히 말하는 새 번호(아무도 사용한적이 없는 번호)는 거의 찾아볼 수 없고 다른 사람이 1번 이상 사용하던 번호를 부여받아서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또 휴대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팸성 메세지도 늘어났는데요 이로 인해 스팸번호로 신고 등록되는 건도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생길 수 있는 문제점 중 한가지가 바로 내가 새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가 카카오톡에 수신 제한 전화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 생기는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 제한> 문제입니다. 흔하게 생기는 문제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곤란한 상황이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저의 경험을 예로 들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개통하였거나 번호를 새로 받아서 카카오톡을 처음(혹은 다시) 시작하려면 본인 휴대전화번호에 인증문자를 수신받아서 가입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정상적인 경우라면 위와 같은 첫 화면에서 4자리의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수신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기존 전화번호 사용자가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거부 등록을 해놓았거나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스팸 전화번호로 신고를 받았거나 그 외의 어떤 이유로든지 카카오톡 측에 인증번호 수신 제한 번호로 등록된 전화번호의 경우 인증번호 수신이 되지 않고 저의 경우처럼 <인증번호 수신이 제한된 국번입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게 되는것 같았습니다. (제한 번호로 등록되는 사유는 저의 추측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번에 전화번호를 새로 받아서 신규 가입을 했었는데요 신규 가입 후 일주일정도 후에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처음 시작하려고 전화번호 입력 후 <다음>을 계속 눌러봐도 인증번호 4자리는 전혀 오지않고 인증번호 수신이 제한된 국번입니다. 라는 메시지만 계속 나올뿐 다음 단계로 진행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에서 인증번호를 보내주는 국번을 스팸번호로 잘못 등록한 줄 알고 스팸 설정을 살펴봤지만 스팸 설정 자체가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부가서비스에 스팸 차단 설정이 되어있나 싶어서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로 문의를 해보았지만 고객센터에서도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수신할 수 없는 스팸 차단 서비스는 별도로 가입된 것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측에서 이 문제 해결을 위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을 해주었는데요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원분과 통화를 해보니 제가 새로 등록한 전화번호가 카카오톡 측에 인증번호 수신 제한 번호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인증번호가 정상적으로 수신이 되지 않는것이라고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물어봤더니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번호를 새로 변경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수신 제한이 걸려있는것이 그 번호에 대하여 제한이 되어 있는것이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바꾼후에 인증을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새로 휴대폰에 가입했거나 전화번호를 막 바꾼 경우에는 어짜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은 번호이니 다시 번호를 새로 변경하면 간단하게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일듯 합니다. 저는 새로운 번호를 사용한지 일주일정도 지난후였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더라도 두번째 방법으로 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기존에 스팸으로 등록된 번호의 사용자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사용자가 번호를 새로 등록해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려고 한다는것을 증명하면 카카오톡에서 제한을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팩스로 보내줘야 하는데요 통신사에서 가입자 확인을 위한 서류를 발급받아서 팩스로 보내주면 됩니다. (SKT : 이용계약 증명서 / KT : 가입 원부 증명서 / LGU+ : 가입 사실 확인서 등 각 통신사의 가입확인 서류, 가입확인 서류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통신사에 요청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 불가) 카카오톡으로 요청받은 서류를 팩스로 보내면 한시간 전후로 해서 풀리는것 같았습니다. 저는 한시간도 안걸린것 같습니다. 조금 번거롭기는 했지만 그래도 잘 해결되어서 카카오톡에 바로 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요약해보면,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 제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제한 해제 요청을 해야 합니다. 제일 빠르고 간편하게 카카오톡 고객센터와 연결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연결하는 방법인듯 합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문제로 곤란한 상황을 겪으시게 된다면 바로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상담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잘 도와주십니다. ^^ (참고로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3754번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만 운영됩니다.)

 

단, 이 방법은 기존에 수신 제한된 사용자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사용자가 본인이 직접 요청할 경우에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것 같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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