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2016년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으로 발표했던 갤럭시 노트7(Galaxy Note 7)이 지난 2016년 8월 19일에 첫 출시를 했는데요 출시 후 일주일도 채 되지않아 배터리 발화 문제가 발생하자 삼성전자에서는 국내 판매를 중단하고 전량 리콜을 진행했습니다. 그 후 9월 19일부터 새로운 갤럭시 노트7으로 리콜 진행을 하는 한편 10월 1일부터는 신규 판매도 다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갤럭시 노트7으로 교환이 진행된 이후에도 국내외에서 갤럭시 노트7의 발화 이슈가 계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국가기술표준원에서는 갤럭시 노트7에 대한 사용, 교환, 판매 중지를 권고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갤럭시 노트7은 사실상 단종이 되었는데요 갤럭시 노트7이 단종됨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도 10월 11일부터 갤럭시 노트7의 신규 판매 및 교환을 전면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0월 13일부터는 1차 판매된 기존 갤럭시 노트7과 새로 교체된 갤럭시 노트7을 포함한 갤럭시 노트7 전 기종에 대한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7의 교환 및 환불은 2016년 10월 13일부터 2016년 12월 31일까지 진행이 되며, 1차 판매된 기존 갤럭시 노트7과 새로 교체된 갤럭시 노트7 모두 교환 및 환불 대상이 됩니다. 원래 기존의 갤럭시 노트7 사용자들이 새로운 갤럭시 노트7으로 교환이 가능한 기간은 2017년 3월 31일까지였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사안의 심각성과 시급함을 고려해서 2016년 12월 31일까지만 교환 및 철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1차로 구매했던 기존 갤럭시 노트7 사용자분들도 2016년 12월 31일까지만 교환 및 철회가 가능하니 이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노트7의 교환 및 환불은 통신사별로 최초로 갤럭시 노트7을 한 매장에서만 받을 수 있는데요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새로운 갤럭시 노트7으로 교체를 받은 사용자들도 모두 최초로 구매한 매장으로 방문하여 진행하여야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휴대폰을 새로 구입한 이후에 철회를 할 수 있는 기간은 가입한 날을 포함하여 15일안에만 가능했지만(D+14일) 이번 갤럭시 노트7 모델에 한하여 개통 일자에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의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해집니다. 단, 통신사를 이동한 사용자의 경우 D+14일이 경과한 경우 철회가 불가능하고 교환, 또는 통신사 재이동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3개월 이내 재이동이 불가하지만 이번 경우에만 가능하게 조정한다고 합니다.)
동일한 통신사에서 단말기를 교환할 경우 단말기 위약금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회선을 해지하거나 통신사를 재이동할 경우, 요금약정에 대한 위약금도 부과되지 않을지에 대해서는 각 통신사쪽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0월에 이미 한번 청구된 갤럭시 노트7의 할부금과 교환한 단말기에 대한 차액 보상 방법도 통신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교환 및 환불시에 모두 정확하게 확인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교환 및 환불을 진행할 경우 갤럭시 노트7 단말기를 꼭 반납해야 하는데요 반납은 단말기 본체만 있어도 반납이 가능하며 파손 단말도 반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박스 및 기타 액세서리는 반납하지 않아도 되며, S펜의 경우도 분실되었을 경우에는 S펜 없이도 반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7 사전 예약 가입자의 사은품으로 제공되었던 기어Fit2 역시 반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말기 교체의 경우 새로 구입하는 모델은 제조사 관계 없이 전 모델로 교체가 가능한데요 새로운 모델이 아닌 중고단말기로의 교체도 가능합니다. 새로 단말기를 구입할 시 삼성 스마트폰 중 갤럭시7, 갤럭시7엣지, 갤럭시 노트5로 교체하면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이벤트몰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7 출시 프로모션 사전 예약을 했었지만 재고가 없어서 가입을 하지 못한 사용자의 경우 10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전예약을 신청한 매장에서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 노트5 중 한 모델로 개통하고 14일을 유지하면 기어Fit2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사전예약 신청자 중 갤럭시 노트7을 개통하지 않고 10월 12일 이전에 삼성 스마트폰 3종으로 개통한 사용자에 한해서는 기어Fit2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사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7의 출시 프로모션 중 삼성페이 이벤트몰 10만원 할인 쿠폰 프로모션은 10월 12일부로 종료되어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액정 파손 보험료 50% 지원 프로모션은 2016년 8월 19일부터 10월 1일 사이에 갤럭시 노트7으로 개통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 중 12월 31일까지 삼성 스마트폰으로 교환한 경우에만 혜택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파손 보험의 적용 기간은 최초 갤럭시 노트7 개통일로부터 1년간만 유효합니다.
갤럭시 노트7 교체 사용자에 대한 3만원 통신비 지원은 2016년 8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개통했던 1차 개통자에 한해서만 지원이 되는데요 세부 조건은 9월 19일부터 10월10일까지 새로운 갤럭시 노트7으로 교환했던 사용자 / 9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삼성 스마트폰 6가지 기종으로 교환했던 사용자 / 10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삼성 스마트폰으로 교환하는 사용자, 이렇게 3가지 경우의 사용자에게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7 교환 및 환불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로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7 교환 및 환불 | |
대상 사용자 |
기존 및 신규 갤럭시 노트7 사용자 전원 |
운영 기간 |
2016년 10월 13일 (목) ~ 2016년 12월 31일 (토) (이후 교환 및 환불 불가) |
처리 장소 |
최초로 개통한 매장 (삼성서비스센터에서 교체받은 사용자도 최초 개통한 매장으로 방문) |
반납 형태 |
갤럭시 노트7 단말 본체만 있어도 반납 가능 (액세서리, 기어 Fit2 등의 사은품 반납 불필요) |
교환 시 가능 모델 |
제조사 관계 없이 모든 단말로 교환 가능 / 환불 후 중고단말기로 교체 가능 |
삼성 스마트폰 교환 혜택 |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 노트5로 교환 시 3만원 상당의 이벤트몰 할인 쿠폰 증정 |
갤럭시 노트7 통신비 3만원 지원 대상 | |
<통합 조건> 8월 19일 ~ 9월 2일 사이에 갤럭시 노트7 개통이력이 있는 사용자 대상 |
9월 19일 ~ 10월 10일까지 새로운 갤럭시 노트7으로 교환한 사용자 |
9월 3일 ~ 9월 30일까지 갤럭시 노트7으로 교환한 사용자 | |
10월 13일 ~ 12월 31일까지 삼성 스마트폰으로 교환한 사용자 |
갤럭시 노트7를 구입하여 사용중인 분들께서는 안전을 위해서 2016년 연말까지 교환 및 환불을 필수로 받으실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갤럭시 노트7의 교환 및 철회는 2016년 12월 31일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IT,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노트7 기내 반입 금지에 따른 대처 방법 및 환불 절차 (2) | 2016.10.17 |
---|---|
대학생과 직장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SK band YT 요금제! (12) | 2016.10.14 |
'카카오톡 인증번호 수신 제한' 해결 방법! (2) | 2016.10.11 |
지긋지긋한 스팸문자! 스팸 간편신고로 한번에 신고하세요! (4) | 2016.10.06 |
T멤버십 VIP - 무료 영화예매 (2) | 2016.09.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