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카카오 멤버십 하나면 OK! 모든 멤버십 한장으로 편리하게 사용하기!

by ☆STAR 2017. 9.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여러 멤버십 카드를 하나의 바코드 카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 멤버십 모바일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멤버십은 카카오톡 사용하면서 카카오페이도 사용하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기존의 여러 모바일 멤버십 카드와 어떤점이 다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메뉴에서 카카오페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안의 메뉴중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멤버십 메뉴를 클릭합니다.



멤버십 메뉴를 클릭 후 사용하기를 완료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상단에 바코드가 생성이 되는데요 이 한장의 모바일 바코드 카드에 내 멤버십 카드들을 담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여러 멤버십마다 바코드 카드를 별도로 사용할 필요없이 카카오 멤버십 바코드 하나로 연결된 모든 멤버십의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랍니다!


멤버십 생성을 위해 비활성화 되어 있는 멤버신 라인 오른쪽에 있는 동그라미 안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해피포인트 멤버십을 연결해보겠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개인정보 3자 제공 동의 및 제휴사 약관 동의하기를 선택하고 제일 아래에 있는 <내 바코드에 담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 멤버십에 연결하기가 완료됩니다.



연결된 멤버십 메뉴에서는 멤버십 혜택(포인트 적립, 사용, 소멸 등) 정보 등을 볼 수 있으며, 포인트 내역 조회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본인이 카카오멤버십에서 사용하고 싶은 멤버십을 선택하여 연결하면 바코드 하나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등록 가능한 멤버십이 위와 같이 제한적이지만 앞으로 가맹점은 계속 늘어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멤버십 제휴사 : 해피포인트, CJ ONE, L포인트, CU, 뷰티포인트, 교보문고, 스킨푸드, 더바디샵, 이랜드 리테일, 하나투어, 정관장, 아시아나항공, 메가박스, 아디다스, 리복, ELAND EAT, LF, 에스오일, 현대오일뱅크, 토니모리, 아워홈, 기아레드멤버스 등)


각각의 멤버십마다 바코드 카드를 따로 사용할 필요없이 하나의 바코드로 연결된 모든 멤버십의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 멤버십!


저도 사용해 봤는데 번거롭게 멤버십마다 해당 어플을 일일히 실행시킬 필요없이 카카오 멤버십 하나로 사용하니까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카카오톡 사용하시는 분들중에 아직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멤버십을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두 서비스 모두 한번 사용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0